04_프로모션디자인_KEY VISUAL 디자인[기초]
1. KEY VISUAL이란? & 기획안 파악하기
- KEY VISUAL이란?
: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 한 화면, 핵심 장면!
- 기획안 파악하기
: 프로모션 목적, 프로모션 목표, 프로모션 대상, 프로모션 혜택, 프로모션 혜택 제공방법, 프로모션 기간, 프로모션 디바이스
2. 컨셉 설정, 무비보드 제작, 1차 스케치하기
- 가장 중요한 건 헤드, 색감, 이미지
- 브랜드의 무드를 항상 염두에 두기
- 뒷배경은 블러 처리, 음식을 전면에, 테이블 위에 올리는 연출, 고딕체와 노란
- 1차 스케치: 아이패드 등으로 러프스케치
3. 프로모션 디자인 KEY VISUAL 제작하기
- 배경1, 배경2 배치하고 위에 사각형 그레이디언트 > 곱하기!
- 곡선, 명도/대비로 톤 조절
- 햄버거 사진 가져와서 곡선, 명도/대비로 톤 조절
- 햄버거를 더 선명하게!: 햄버거 레이어 복사, 필터 > 기타 > 하이 패스 > 반경 3.0 픽셀, 오버레이
- 햄버거 레이어 복사해서 오른쪽에 재배치
- 번 도구로 밝은 부분은 더 밝게,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효과 주기, 디테일!
- '매주 월요일은 빅맥데이', Noto Sans KR Black 폰트
- 맥도날드 로고 가져와서 폰트 채색
- 버튼 효과: 경사와 엠보스 > 부드럽게 깎기, 깊이/부드럽게 조절
- KEY VISUAL 확장하기: 톤앤매너가 유지되므로 그 브랜드 이미지와 비슷하게 확장 가능
* 이 글은 제로베이스 강의 자료를 발췌해 작성되었습니다.
'zero-base > 스터디 노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터디 노트 20_상세 페이지 (2) 상세 페이지 구성 요소 (0) | 2023.04.25 |
---|---|
스터디 노트 19_상세페이지 (1) 상세 페이지 기획 프로세스 (0) | 2023.04.24 |
스터디 노트 17_뉴스레터 (3) | 2023.04.19 |
스터디 노트 16_광고 디자인(3) 프로모션디자인을 위한 타이틀디자인(2) (1) | 2023.04.16 |
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스터디 노트 15_광고 디자인(2) (1) | 2023.04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