zero-base/스터디 노트

스터디 노트 18_광고 디자인(4) 프로모션디자인_KEY VISUAL 기초

정워니블로그 2023. 4. 19. 19:07

 

04_프로모션디자인_KEY VISUAL 디자인[기초]

 

 

1. KEY VISUAL이란? & 기획안 파악하기

- KEY VISUAL이란?

: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 한 화면, 핵심 장면!

- 기획안 파악하기

 : 프로모션 목적, 프로모션 목표, 프로모션 대상, 프로모션 혜택, 프로모션 혜택 제공방법, 프로모션 기간, 프로모션 디바이스

 

 

2. 컨셉 설정, 무비보드 제작, 1차 스케치하기

- 가장 중요한 건 헤드, 색감, 이미지

- 브랜드의 무드를 항상 염두에 두기

- 뒷배경은 블러 처리, 음식을 전면에, 테이블 위에 올리는 연출, 고딕체와 노란

- 1차 스케치: 아이패드 등으로 러프스케치

 

 

3. 프로모션 디자인 KEY VISUAL 제작하기

- 배경1, 배경2 배치하고 위에 사각형 그레이디언트 > 곱하기!

- 곡선, 명도/대비로 톤 조절

- 햄버거 사진 가져와서 곡선, 명도/대비로 톤 조절

- 햄버거를 더 선명하게!: 햄버거 레이어 복사, 필터 > 기타 > 하이 패스 > 반경 3.0 픽셀, 오버레이 

하이패스 적용 전 -> 후

- 햄버거 레이어 복사해서 오른쪽에 재배치

- 번 도구로 밝은 부분은 더 밝게,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효과 주기, 디테일!

- '매주 월요일은 빅맥데이', Noto Sans KR Black 폰트

- 맥도날드 로고 가져와서 폰트 채색

- 버튼 효과: 경사와 엠보스 > 부드럽게 깎기, 깊이/부드럽게 조절

- KEY VISUAL 확장하기:  톤앤매너가 유지되므로 그 브랜드 이미지와 비슷하게 확장 가능

 

 

 

 

 

 

* 이 글은 제로베이스 강의 자료를 발췌해 작성되었습니다.